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공간
알림공간
상군체육회 소개 경기 연맹 대회정보 알림공간 참여공간
체육회 소식
체육회 소식 갤러리 자료실
체육회 소식
보도자료 ㅣ 대한민국 상이군인선수단 선전 다짐…독일 세계상이군인체육대회 환영행사 개최
작성일 2023-09-11작성자 상군체육회조회수 343
9일부터 16일까지 미국·영국·프랑스·독일 등 22개국 2000여명 참가
리셉션 0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라는 세계상이군인체육대회(인빅터스 게임 2023)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이 개막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간) 오후 조직위원회가 개최한 환영행사에서 다른나라 참가 선수(가족)과 친목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뒤셀도르프(독일) =국방부공동취재단
"A Home for Respect."

전 세계 상이군인들의 축제 '인빅터스 게임 2023'(세계상이군인체육대회)에 참가한 대한민국 대표선수단이 8일(이하 현지시간) '존경의 고향' 뒤셀도르프에 도착해 세계 각국의 상이군인들과 우정을 나누며 선전을 다짐했다.


8개 종목에 출전한 선수 11명과 지원 인력 등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대표선수단은 전날 밤 늦게 독일에 도착해 이날 오후 뒤셀도르프 메쿠어 스필 아레나에서 진행된 선수단 환영 행사에 참석했다.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미국·영국·독일·프랑스 등 22개국 2000여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친목을 다졌다.

각국 선수들은 누구나 할 것 없이 독일군 군악대의 신나는 연주에 맞춰 뒤셀도르프지역의 명물인 '알트비어'를 곁들여 바비큐와 소시지 등을 나누며 처음 만난 어색함을 지워갔다.

특히 LIG넥스원과 현대로템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은 언어의 장벽에도 불구하고 뱃지 교환 등을 하며 서로의 아픔을 공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날(9일) 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경기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선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리셉션 1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라는 세계상이군인체육대회(인빅터스 게임 2023)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이 개막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간) 오후 조직위원회가 개최한 환영행사에서 다른나라 참가 선수(가족)과 친목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뒤셀도르프(독일) =국방부공동취재단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휠체어 럭비에 출전하게 된 신법기 선수는 "한팀으로 뛰게될 미국, 영국, 콜럼비아, 폴란드 선수들과 처음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며 "화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기여서 부담이 있었는 데 이 자리를 통해 한 팀이 됐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신 선수는 "휠체어 럭비를 한 지는 10년 정도됐지만 처음보는 선수들과 한팀으로 경기에 나서는 게 쉽지는 않겠지만 상이군인라는 공통분모로 다른 나라 선수들과 힘을 모아보겠다"며 "장애인 스포츠 중에서도 가장 위험하고 격렬한 운동인 휠체어 럭비를 통해 전 세계 상이군인들의 재화의지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인빅터스 게임에 대한민국 선수단 최초의 여성선수로 참가하게 된 이은주 선수는 "인빅터스 게임에 참가하면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이 자긍심 느낄 수 있도록 예우를 한다는 게 어떤 것인지 느낄 수 있었다"며 "한국에서도 이런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만들어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선수는 "짧은 시간이지만 다른 나라 상이군인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자긍심이 대단하다는 걸 느끼고 있다"며 "그 에너지를 한국에 돌아가 우리나라 상이군인을 포함해 사회 전체와 공유하고 싶다"고 소망했다.

앞서 대한민국 대표선수단은 지난 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환송식을 갖고 결전의 땅 뒤셀도르프로 향했다. 환송식에서 한태호 선수단장(대한민국상이군경회 복지국장)은 "지난해 네덜란드 헤이그 대회에 이어 두번째 인빅터스 게임에 참가하게 된다"며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해 준비해온 만큼 대회를 충분히 즐기면서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리셉션 3
뒤셀도르프 시장이 8일 열린 세계상이군인체육대회(인빅터스 게임 2023) 참가 선수단 환영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뒤셀도르프(독일) 국방부공동취재단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권현주(양궁·탁구), 김종준(사이클·실내조정), 최승민(사이클·실내조정), 이지익(사이클·수영·육상), 홍미향(사이클·실내조정), 정은창(탁구·양궁), 최일상(탁구·실내조정), 신법기(탁구·휠체어 럭비), 김인희(실내조정·양궁·탁구), 이주은(실내조정·역도), 이은주(탁구·실내조정·육상) 등 11명의 선수가 대한민국 상이군인을 대표해 출전한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QUICK
MENU